• 즐겨찾기 추가
  • 2017.12.15(금) 14:35
전남도, 국정과제 맞춰 바이오․의약 신사업 발굴

-생물산업 고도화 기획과제 보고회서 ‘E형 간염백신’ 등 8건 논의-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7년 12월 05일(화) 11:50
전라남도가 비교우위 바이오․의약 분야 인프라를 활용해 고부가가치 바이오신사업을 발굴하는 등 ‘4차 산업혁명’과 새 정부 ‘100대 국정과제’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4일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과 함께 ‘생물산업 고도화를 위한 기획과제 최종 보고회’를 개최, 전남의 바이오․의약 분야 전략 사업으로 추진할 8건의 기획과제를 발굴했습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생물의약연구센터에서 ‘E형 간염백신 개발사업’ ▲나노바이오연구센터에서 ‘나노융합 기반천연물 및 유기농 기능성 화장품 개발’ ▲식품산업연구센터 ‘고령친화 식품산업 활성화’를 각각 발표해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전라남도와 전남생물산업진흥원은 올해 초 각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자문위원회를 거쳐 신규 사업을 발굴했으며, 8건의 기획과제에 대해 관계 부처 협의를 거쳐 2018년 국가 공모사업 및 2019년 신규 국비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전남 생물산업 고도화를 위한 기획과제가 국가 사업에 최종 반영될 경우 대선공약으로 선정된 ‘화순․나주․장흥 생물의약산업벨트 구축’ 사업 추진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종갑 전라남도 창조산업과장은 “선택과 집중 차원에서 우수 기획과제에 대해서는 그 성과에 따라 재정 인센티브와 연계하는 등 국가 전략사업으로 채택되도록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