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03.21(목) 16:08
'세계수영대회' 광주시-중흥건설 건설부문 후원협약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9년 03월 14일(목) 15:59
광주지역 중견 건설업체인 중흥건설이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건설부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광주시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중흥건설은 14일 오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건설부문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시장과 조영택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정창선 중흥건설 회장, 김성의 남도일보 사장 등이 참석해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중흥건설은 대회운영에 필수적인 선수촌 내 체력단련실과 미용실, 식당 등 부대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중흥건설은 광주수영대회 마크와 국내 스폰서 명칭 사용, 경기장 내 광고 등 중흥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홍보권리도 부여받는다.
이용섭 시장은 "중흥건설은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최와 광주세계수영대회 유치 등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지원해 왔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광주수영대회가 역대 대회 중 가장 성공한 대회가 되고 광주가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창선 중흥건설 회장은 "광주형 일자리 성공에 이어 광주수영대회 개최로 광주가 국제적 위상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흥건설도 이번 수영대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중흥건설이 광주 광산구 송정동에 재건축하고 있는 선수촌 아파트는 이달 중 완공 예정이며 2개월여 동안 각종 편의시설 등 부대공사를 마친뒤 6월5일 미디어구역 일부 오픈을 거쳐 7월5일 공식 개촌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와 조직위는 현재까지 중흥건설을 비롯해 광주은행, KT통신 등 13개 업체와 후원계약을 체결했다.
/이만석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