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7.12.15(금) 14:35
‘2017 제 6회 젊음 빛 댄스페스티벌’ 다음달 1일 개최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7년 03월 30일(목) 17:01
(사)국제청소년연합(회장 박문택·이하 IYF) 광주전남 지부에서는 건강한 청소년 문화 활동을 도모하고자 내달 4월 1일 IYF 광주문화체육센터에서 ‘제 6회 젊음 빛 댄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 진행되는 ‘젊음 빛 댄스페스티벌‘은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댄스 문화 보급과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나아가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과 봉사정신을 실천함으로써 사회공동체 일원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하려는 취지에서 개최된다.
참가자는 한 팀당 남녀혼성 8명~10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3월초부터 현재까지 초등부 14팀, 중·고등부 15팀, 대학부 4팀으로 총 33팀이 모집되어 전체 310명이 출전하게 된다, 각 부문별 우승팀에게는 1등, 2등, 3등, 장려상이 시상될 예정이다.
본 댄스공연 이외에도 광주, 전남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의 세계문화체험부스가 운영되어 관람객들에게 세계문화 체험기회와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 날 판매 수익금 전액은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한 후원금으로 쓰이게 된다.
국제청소년연합 관계자는 “젊음 빛 댄스페스티벌‘은 밝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과 신체적 활동프로그램으로 창의력 및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문화소외계층에게 무료로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 또한 전 세계 지구촌이 한마음으로 아프리카를 후원하자는 취지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광주·전남 시 도민을 위한 ‘젊음 빛 댄스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댄스공연, 문화체험과 같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한편, IYF는 국제적 감각을 갖춘 지도자 양성과 지구촌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해 2001년 설립된 범세계적 청소년 단체로 현재 광주·전남지부를 비롯해 국내 주요도시 10개 지역과 해외 87개국에 지부를 두고 있다. 또한 청소년 캠프, 문화 사업 등 각국 정부와 함께 청소년 선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을 통해 전 세계에 봉사자를 파견하고, 영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광주=이만석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