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7.12.11(월) 16:39
‘대숲맑은 담양’ 공동브랜드 新품격으로 소비자 신뢰도 UP !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7년 11월 15일(수) 14:28
담양군의 농산물 공동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이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된다.
올해 브랜드개발 10년이 되어 상표등록 연장기간이 도래됨에 따라 노후화된 브랜드 구성요소를 시대에 맞게 변경해 소비자 곁으로 더욱 친숙하게 다가간다.
담양군은 지난 2007년 ‘대숲맑은’ 이라는 농산물 공동브랜드를 개발해 비교우위 농축산물 육성에 매진하며 대숲맑은 쌀, 딸기, 방울토마토, 멜론, 블루베리, 한우에 대한 철저한 브랜드 조직화 및 체계적인 품질관리, 공동선별을 통해 전국 각 지역으로 출하시켜 왔다.
군 관계자는 “브랜드 디자인 개선을 통해 확정된 ‘대숲맑은 담양’은 대나무가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하나에 상징으로 자리매김 되고, 생태도시 정책으로 담양 브랜드 가치가 해마다 상승되며 지역농업인의 브랜드 사용 신청자가 많아졌다”고 말했다.
군은 담양산 농산물이 가격경쟁력에서 타지역 농산물 보다 우위를 점한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대숲맑은 담양 공동브랜드 농산물과 담양농특산물 브랜드를 구별해 2개의 브랜드 디자인을 개발 사용권을 승인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내 생산 주요농산물 품목에 대한 포장재 디자인 가이드라인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해 브랜드와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생산농가에 보급한다.
최형식 군수는 “‘대숲맑은 담양’ 브랜드로 출하하는 담양의 농산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부심과 농가의 열정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먹거리로 사랑을 받아왔다”며 “앞으로도 위생농업, 자연농업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고품격 농산물에 맞는 포장재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발 보급하여 농가소득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양=최영상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