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7.12.11(월) 16:39
곡성군, 강소농 정보화 교육--늦은 밤까지 열기 후끈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7년 11월 15일(수) 14:56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3일부터 시작해 23일까지 6회에 걸쳐 문화센터에서 실시되는 강소농 역량개발을 위한 정보화 교육이 교육생들의 배움의 열기로 뜨겁다. 특히 교육시간을 농사일에 바쁜 주민들을 배려해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20분까지 야간 시간대에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스토어팜 쇼핑몰 운영 중인 강소농 농가와 쇼핑몰 제작 희망농가 20명을 대상으로 QR코드, 보이스아이코드 및 스토어팜 상품 등록, 수정 및 추가 옵션에 대한 기능을 습득하고 농장에 관한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편집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교육 내용 중 눈길을 끌만한 사항은 QR코드와 비슷하게 생긴 보이스아이코드로 책 2페이지 분량의 텍스트 정보를 작은 정사각형 바코드 안에 저장하여 스마트폰에 설치한 보이스아이 애플리케이션을 코드에 대면 활자정보가 음성으로 바뀌는 것으로 스마트앱을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와 시각장애인들도 쇼핑몰에 끌어들여 많은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쇼핑몰이 제작이 된 농가에 대해서는 곡성농산물 중개몰장터인 ‘기차마을 장터’에 입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곡성=오기범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