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7.12.15(금) 14:35
장흥Wee센터와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진행하는 통하는 우리 가족, 함께 성장하는 가족상담 프로그램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7년 11월 28일(화) 11:23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 Wee센터와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11월 19일부터 상담이 필요한 관내 초‧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12월 17일까지 가족 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가족상담 프로그램에는 최소 4회기 이상 참여가 가능한 3가족이 신청을 하였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마다 가족구성원간의 상호관계 형성을 확인하고 정서적 친밀감을 도모하여 가족관계 회복 및 상호작용을 돕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되고 있다.
상담자인 이동천 이레모레 소장은 상담 주제를‘가족의 치유, 회복 그리고 성장’으로 정하고, “가족 구성원들의 대인관계 기술과 적응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가정으로 기능적인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함께 성장하는 가족상담의 소중한 시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족 상담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가족들과 함께 상담을 받는다는 것이 다소 부담스러워 여러 번 망설이다 신청했는데, 상담을 받으면서 아이들과 마음을 터놓고 얘기하면서 서로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임효순 교육지원과장은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가족의 지지와 신뢰가 중요하다. 이번 가족 상담을 통해 가족의 갈등을 예방하고 갈등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하여, 건강한 가족 기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장흥=박영하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