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6.21(목) 17:35
광양시,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 전자신고로 쉽게 납부하세요

-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전자 신고 납부 방법 담긴 소책자와 안내문 배부 -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7년 12월 11일(월) 12:36
광양시는 납세자가 쉽고 편리하게 신고하고 납부할 수 있도록 전자신고를 이용한 납부 방법에 대한 홍보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은 근로소득과 이자소득, 사업소득 등 국세인 소득세 또는 법인세를 원천징수하는 소득 지급자가 원천징수한 소득세 10%를 다음달 10일까지 관할 시․군․구에 납부하는 지방세이다.
지난해 광양시의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 전체 자진 납부 건수는 15,631건으로 이 중 수기 납부가 8,084건으로 51.7%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을 지방세 납부시스템인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자진신고하고 납부할 경우 영수증 분실과 수납처리 지연 등 수기납부 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또 납부를 위해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계좌이체와 신용카드 등을 이용한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가 가능하며 실시간 수납처리도 가능하다.
시는 위택스에서 쉽게 특별징수 지방소득세를 전자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신고방법이 담긴 홍보소책자와 안내문을 제작해 사업장에 배부하고 있고 있다.
이영길 세정과장은 “사업장 방문 등을 통해 전자신고·납부 제도에 대한 홍보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며, “전자신고와 납부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인 위택스를 널리 이용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광양=김계수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