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9.20(목) 16:21
조승유 광산구의장‘우수의정상’수상

- DBS동아방송대상 주최…지방자치 기여 공로
-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열린 의정 앞장” 밝혀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7년 12월 13일(수) 11:59
조승유<사진> 광주 광산구의장이 ‘DBS동아방송대상 우수의정상’을 수상했다.
조 의장은 12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열린 ‘제6회 DBS동아방송대상 2017 광주‧전남을 빛낸 인물’에서 의정 부문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올해 가장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자치구의회 의정발전에 크게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조 의장은 지역주민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는 등 지방자치 역량강화와 구민 복리증진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구민과 직결되는 주요현안을 다루면서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는 평가다.
조 의장은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광주 5개 자치구의회 연합 의정연구모임인 ‘현장속으로’를 결성, 현장 위주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도 인정받았다.
재선의원인 그는 제6대 전반기 운영위원장과 제7대 전반기 윤리특별위원장, 후반기 의장을 맡아 민의를 대변하는 등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에 노력했다.
조승유 의장은 “변함없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께 보답하고자 의정활동에 노력한 결과인 것 같다”며 “앞으로 동료 의원들과 함께 구민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열린 의정을 구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광주=이만석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