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12.17(월) 14:57
장흥군기업인협의회, ‘대미 수출 전략 설명회’ 개최

- 미국 메릴랜드주 워싱턴카운티 지역 농수산가공품 수출 설명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7년 12월 13일(수) 17:02
장흥군기업인협의회(회장 선옥규)는 지난 11일 장흥군청 회의실에서 ‘장흥군 우수 농수특산물 미국 수출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성 장흥군수, 김복실 장흥군의회 의장, 광주·전남 지방중소벤처기업청관계자, 기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미국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장흥군과 우호협약 체결된 미국 메릴랜드주 워싱턴카운티 지역에 위치한 케스케이드타운센터 내에 장흥군 우수 농수산가공품 수출 및 물류센터 개설에 관한 내용이 주로 다뤄졌다.
현지 시설 설치 등 청정 장흥에서 생산되고 있는 우수 농수산물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까지의 전략도 설명됐다.
기업인협의회에서는 사업 추진과 관련해 회원들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마련해 회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풀어갔다.
선옥규 기업인협의회장은 “장흥군의 농수특산물이 미국 시장에 진출해 주민 소득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대미 수출 전략회의가 좋은 결실을 맺어 농가 및 우리 기업인들 그리고 장흥군에 커다란 기여를 할 수 있고 크나큰 발자국을 남길 수 있도록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설명회에 앞서 장흥군 기업인협의회에서는 회원들의 정성을 모은 300만원을 정남진장흥노인복지재단에 기탁했다./장흥=박영하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