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10.18(목) 16:09
고흥군, “일자리 창출,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고흥형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다음달 23일까지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1월 14일(일) 16:28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참신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지역 일자리에 희망을 더하고자 고흥형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고흥의 특성과 여건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고 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번달 15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38일간 진행한다.
응모 주제는 ▴청년‧여성‧노인 등을 위한 일자리 ▴사회‧문화‧환경‧산업 등 총망라한 분야의 일자리 ▴창업 활성화, 기존 일자리 정책 개선 등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응모작은 소관 실무부서의 1차 심사와 군정조정위원회의 2차 서면 심사를 거쳐 총 8건을 선정하며,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에게 각각 100만 원, 50만 원, 20만 원의 상금을 상장과 함께 수여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4월중 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됨과 동시에 개별 통보되며, 또한 선정된 아이디어는 소관 부서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군민들을 위한 시책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박병종 고흥군수는 “좋은 일자리 창출은 실업 문제와 인구 감소 문제를 해소하는 지름길이며, 지역의 실정과 특성을 반영한 시책이 나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민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여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길 바라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제안은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내달까지 진행되는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응모는 군 홈페이지(www.goheung.go.kr)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하여 이메일 또는 군 행정과 청년‧일자리계로 방문, 우편(등기) 접수하면 된다.
/고흥=이종혁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