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5.24(목) 16:28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세요!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2월 12일(월) 11:12
명절이 되면 사람들은 고향을 찾아 간다. 고향에는 부모님과 친척들이 살고 있고 어린 시절 함께 뛰어놀던 친구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명절이 가까워오면 자식들은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준비하고, 부모님은 자식에게 줄 고향표 먹거리를 바리바리 싸놓고 기다린다.
자식들은 부모님의 선물에서 사랑과 고향의 정을 느낀다. 이것이 명절의 맛일 것이다 그래서 부모님께 드릴 선물에 대해 무엇을 준비할지 생각이 많은 요즘이다 올해는 고향을 찾아가는 사람들에게 좀 더 특별한 선물을 하나 더 준비해 주기를 추천 한다.
부모님의 안전을 걱정하는 마음을 담아서 고향집을 화재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기초소방시설을 고향집에 설치 해 놓으면 혹시 발생할지 모를 화재로 부터 가족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줄 것이다.
기초 소방시설이란 화재를 초기에 발견 하고 경보를 울려서 신속히 대피를 돕는 단독경보형감지기와 화재를 초기에 진압 할 수 있는 소화기를 말한다.
소화기는 주택세대 마다 1대 이상 비치하고 단독경보형감지지는 구획된 실마다 설치하면 된다. 이러한 기초소방시설은 설치도 매우 간편하고 가까운 마트 등에서 구입 할 수 있다
최근 3년간 화재 통계를 보면 주택화재는 전체 화재의 24%이데 인명피해는 60%로 주택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가 높고 증가 추세에 있다.
주택에는 화재를 초기에 감지 할 수 있는 감지기가 없는 경우가 많고 주택에 거주하는 인구의 고령화로 초기에 화재를 발견하지 못한 때문이 아닐까 하고 추정할 수 있다.
특히 인근에 소방관서가 없는 시골 마을에서는 기초소방시설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올 설에는 고향에 정을 가득 싣고 귀향길에 오를 때 손을 흔드시는 부모님을 보면서 그래도 고향집에 설치해드린 기초소방시설로 한결 안심이 되는 경험을 해보기를 권해 본다.
/보성소방서 홍교119안전센터장 이용재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