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7.17(화) 16:08
진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진도Wee센터-함께하기Wee하여” 운영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4월 10일(화) 10:27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권길복) Wee센터는 신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과 학교상담활성화를 위해 지리적 여건상 상담지원을 받기 힘든 도서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9일 “찾아가는 진도Wee센터「함께하기 Wee하여」”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올해로 두 번째로 실시하게 된 이번 행사는 진도관내 도서지역 조도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등 총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마음위로약방’, 학생 및 학부모 상담, 심리검사 실시 및 해석, 다양한 보드게임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였다.
특히 ‘마음위로약방’은 학생들의 현재 가장 큰 고민을 들어주고, 고민에 맞는 마음처방(조언 및 정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고민을 들어준다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심리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어 학생들의 호응이 컸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상담은 문제가 있어야 받는 것이라는 편견이 있어서 고민이 있어도 선뜻 털어놓을 용기가 나지 않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상담은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것임을 느꼈다.”라고 하였으며, 또 다른 학부모는 “앞으로는 어려운 점이 있을 때 고민하지 않고 진도Wee센터 상담선생님들에게 지원을 요청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권길복 진도교육장은 “이번 상담주간 운영을 통하여 도서지역에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상담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고,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보다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하였다.
/진도=김연일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