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7.23(월) 15:49
화순오성초와 나주이화학교 학생들의 가슴 떨리는 첫 만남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하는 학교 간 교류 활동 실시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4월 15일(일) 17:03
화순오성초등학교(교장 조영래, 이하 화순오성초)는 지난 4월 12일 특수학교인 나주이화학교 학생들을 초청하여 학교 간 교류 활동의 일환으로 어울림 통합 체육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화순오성초와 나주이화학교가 지난 3월 통합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처음으로 통합 교육 활동을 실시한 것으로, 두 학교의 학생들은 이날 처음 서로의 얼굴을 마주한 것이다.
이날 행사는 첫 만남의 어색함을 없애기 위하여 체육활동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이 행사를 기획한 화순오성초 신호진 교사는 ‘친구들이 친해지는 가장 빠른 방법은 서로 몸을 부딪치고, 같이 땀을 흘리고, 함께 게임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통합 체육 활동을 하게 되었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실제로 이날 행사는 두 학교 학생들을 섞어서 모둠을 편성하고 다양한 게임 활동에 함께 참여시켰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나주이화학교 정문화 교사는 ‘친구의 손을 잡고,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며 함께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아이들은 아이들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걱정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친해져서 교사로서 기분이 좋았고, 우리 나주이화학교 학생들도 새로운 친구가 생겨서 행복해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화순오성초 조영래 교장은 ‘오늘 두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 활동을 통해서 우리 학생들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기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본교의 교육 목표 중 하나는 더디 가더라도 같이 가는 인성을 함양하는 것이다.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주위를 살필 줄 아는 넓은 마음을 기를 수 있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하였다.
화순오성초와 나주이화학교는 올 한 해 동안 함께하는 진로체험, 무등산 둘레길 걷기 등 4회 이상의 교류 활동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화순=주용현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