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4.25(수) 16:29
전남도, 정부혁신 종합실행계획 수립 잰걸음

16일 행안부 혁신기획과장 초청 특별 설명회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4월 16일(월) 14:26
전라남도는 16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도, 시군 공무원,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혁신 추진계획 특별설명회’를 여는 등 정부혁신 종합실행계획 수립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3월 정부혁신전략회의에서 발표한 ‘정부혁신 종합추진계획’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고, 전라남도의 혁신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 정부혁신 종합추진계획 수립을 주도한 장헌범 행정안전부 혁신기획과장은 현 정부의 정부혁신 방향과 추진 전략에 대해 참석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장 과장은 “우리는 그동안 효율과 성장 중심의 국정 운영으로 눈부신 경제성장을 이룩해 물질적 풍요로움을 얻었지만, 양극화와 불평등으로 국민 삶의 질은 오히려 저하되고 있다”며 “국민 모두가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현 정부는 국정 운영을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 전환, 국민의 뜻이 정책으로 실현되는 ‘참여민주주의’를 완성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현장 중심의 ‘신뢰받는 열린 정부구현’의 3대 전략을 수립해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진정한 정부 혁신은 풀뿌리 혁신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며 “일선 지자체 공무원들이 스스로 혁신하고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지역 공동체 발전을 위해 ‘마중물’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남도 정부혁신책임관인 고광완 기획조정실장은 “새로운 정부혁신의 비전인 국민이 주인인 정부를 실현하고, 도민 삶을 실질적으로 바꾸는 혁신을 위해 도민과 함께 하겠으며, 말뿐인 혁신이 되지 않도록 도가 앞장서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앞으로 공무원, 전문가, 도민 등이 참여한 정부혁신 종합토론회를 개최하고 지역 혁신가 등과 열린혁신 민관협의회를 구성해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 이를 반영한 ‘전라남도 정부혁신 종합실행계획’을 4월 말까지 수립할 예정이다.
/전남=김용대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