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7.19(목) 16:01
담양영재교육원, 행복한 과학여행

담양영재교육원 전남과학축전 참가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4월 25일(수) 11:50
담양재교육원(원장 김남규)은 지난 21일 목포해양대학교에서 열린 2018. 전남과학축전에 초·중학교 자연과학영역 59명, 초등학교 발명영역 16명의 영재학생들이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과학축전에 참가한 학생들은 알록달록한 색깔막을 만들어 보는 등 직접 체험하는 과학체험마당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였으며 현미경을 이용해 동식물 세포와 꽃가루 등을 관찰하며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심화하는 알찬 시간을 보냈다. 또한 천체관측과 4D입체영상을 체험하면서 자연과 미래과학에 대해 더 가깝게 느끼고 지적 호기심을 채울 수 있었다.
이번 과학축전에 참가한 6학년 학생들은 “사람이 많아서 직접 못해본 것들이 있어서 아쉽지만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것들을 직접 보고 원리도 알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담양영재교육원은 전남과학축전에 꾸준히 참가하여 학생들에게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담양영재교육원 관계자는 “손으로 직접 만들고 몸으로 하는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이 학생들로 하여금 과학에 대한 흥미와 원리에 대한 이해력을 제고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양=최영상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