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8.15(수) 15:59
인생 선배 11명이 책 속에…'진로와 직업 멘토'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4월 30일(월) 10:49
성공적인 삶을 이끌어 세상을 변화시킨 멘토 11명이 책 한 권에 모인다.
'진로와 직업 멘토'는 청소년에게 귀감과 모범이 되는 '직업인' 11명이 어떻게 꿈을 이뤘는지, 그들에게 삶의 가장 소중한 가치는 무엇인지, 그들을 행복하게 이끈 원동력은 무엇인지를 소개한다.
안정적 삶과 꿈 사이 갈등, 대학 전공과 직업 관련성, 연봉 기준, 사장과 직원 관계, 일과 행복, 직업과 직장 관계 등 다양한 고민과 질문에 대해 방향을 제시한다.
이 책은 ‘진로’를 멀리 보며 자기 길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고 규정하고 일론 머스크처럼 가끔 아무도 가지 않은 자신만의 길을 꿈꿔 보라고 조언한다. 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사람은 변호사가 되는 순간 꿈이 멈추지만, 남을 돕는 것을 꿈꾸는 사람은 세상의 어떤 직업을 갖더라도 꿈이 멈추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마윈, 일론 머스크, 제인 구달, 안드레아 보첼리, 이상엽, 서민, 김청기, 안도 다다오, 폴 파머, 킬 라거펠트, 블레이크 마이코스키 등 11명은 이 책에 기업 대표, 패션 디자이너, 자동차 디자이너, 학자, 음악가, 만화가, 건축가, 의사 등 직업은 다양하지만 불리한 여건을 극복하고 세상의 편견에 맞서며 자신이 바라는 삶을 이끌었다는 공통점을 가진 멘토로 나온다. 김미현·주우미·홍상만 지음, 256쪽, 북캠퍼스,1만4800원/뉴시스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