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11.14(수) 16:08
완도중학교, 건강증진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완도군보건의료원과 협력하여 건강부스 체험행사를 열어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5월 10일(목) 16:17
완도중학교(교장 임계출)는 5월 9일(수) 오전 9시 본교 운동장에서 건강증진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체육대회는 ‘건강증진’을 주제로 하여 9일과 10일 양 일간 진행된다. 첫 날 오전에는 완도군보건의료원과 협력하여 건강부스 체험행사가 실시되었다.
완도중학교는 2018년 전라남도교육청 지정 건강증진거점학교로 선정되었고, 지난달 19일에는 완도군보건의료원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여 학생들의 건강수준 향상과 건강증진 환경조성을 위해 협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이번 건강부스 체험행사에서 완도군보건의료원은 5개의 부스를 설치하였다. 손 소독 체험, 혈압 측정, 심폐소생술 체험, 체성분(인바디) 측정, 치아건강 잇솔칠 체험 등 5개의 부스이다. 각각의 부스에는 전문 강사가 배치되어 학생들에게 자세한 설명을 해 주었고,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제반 환경이 조성되었다. 학생들은 평소에 학교에서 배울 수 없었던 새로운 체험 활동에 큰 흥미를 가지고 참여하였다.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 잘 알게 되었으며, 앞으로 건강증진을 위해 어떻게 생활 습관을 형성해야 하는지 다짐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
이 외에도 교내의 모든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위해서 여러 부스를 마련하였고, 3시간 동안 학생들의 체험행사를 지원하였다. 이번 행사에 총 20개의 부스가 설치되었으며 미션을 통과한 학생들에게는 부스 담당 선생님이 스탬프를 찍어주었다. 스탬프 10개 이상을 받으면 경품 응모권을 받았으며, 완도중 기네스에 오른 학생들은 소정의 상품이 지급되었다.
학생들의 건강수준 향상과 건강증진 환경조성이라는 공통된 목적 아래, 완도중학교 교장 선생님 이하 모든 선생님들이 합심한 결과 건강증진 한마음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었다. 또한 완도군보건의료원에서 학교 행사에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해 주었기 때문에 건강부스 체험행사가 매우 유익하고 뜻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자라나는 청소년기에 이렇듯 소중한 체험을 한 우리 완도중학교 학생들의 미래가 자못 기대된다. 장차 몸과 마음이 건강한 청년으로 성장하여 청해의 얼을 계승한 인재가 되어 우리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다.
/완도=이인선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