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8.16(목) 16:04
정진용 전남우정청장,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참관

광주광산우체국과 월곡119안전센터의 합동 화재진압훈련 참여 직원 격려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5월 16일(수) 14:53
정진용 전남지방우정청장은 지난 15일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현장인 광주광산우체국을 방문하여 광주광산소방서 월곡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화재진압훈련에 임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며 훈련 진행상황을 참관했다.
이날 훈련은 광주광산우체국 2층 집배실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정해 긴급대피훈련, 인명구조훈련, 소방서 합동 화재진압훈련, 시설물 긴급복구훈련, 소화기 사용법 시연 등 일련의 재난대응 절차를 조직적이고 신속하게 진행하여 골든타임을 준수했다.
현장에서 합동소방훈련을 지휘한 광주광산소방서 월곡119안전센터장(임근창)은 훈련 강평을 통해“세밀한 시나리오 준비와 일사분란한 훈련 진행으로 소기의 성과를 충분히 달성했다고 본다”며, “화재로부터 인명 및 시설을 지키기 위해서 이론이 아닌 몸으로 체득하는 반복훈련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훈련에 참여했던 한 직원은‘막상 화재가 발생하면 당황해서 어쩔 줄 모를텐데 실제 훈련을 통해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진용 전남지방우정청장은 참관을 마친 후 “이번 훈련을 통해 직원들의 긴급대응능력이 한층 강화되었을 것으로 본다”며 지진대피, 방사능 유출, 화생방 등 다양한 훈련과 재난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이뤄지도록 현장에서는 긴박감 있게 훈련에 임하고, 평상시에도 경찰서, 소방서 등 재난대응 협력기관들과 유기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해 재난없는 우체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만석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