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10.16(화) 15:46
임업인 전문교육 ‘귀산촌 아카데미’ 신청하세요

전남산림자원연구소, 30명 선착순 모집…26일부터 한 달간 화․목 운영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6월 13일(수) 16:14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소장 김종기)는 임업인 전문교육의 하나로 예비 귀산촌인의 안정적 정착 지원 및 산촌 인구 늘리기에 기여하기 위한 ‘귀산촌 아카데미’를 운영키로 하고 수강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귀산촌 아카데미’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간씩 총 40시간으로 운영된다. 귀산촌 관련 임업정책 및 규정, 귀산촌 이해 및 품목별 재배 방법 등으로 교육 과정을 편성했다.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의 박사급 전문인력뿐만 아니라 분야별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귀산촌의 이해, 산촌에서의 정보, 임업정책 방향, 산림복합경영, 산림소득자원 소개, 산나물 재배기술 등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 전달 위주로 교육한다.
또한 전남지역 선도임업인협회 소속 선도 임업인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현재 산림복합경영으로 큰 소득을 올리고 있는 선도 농가의 재배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현장견학도 이뤄진다.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지난 4월 지자체 연구기관으로는 최초로 산림청으로부터 ‘임업소득분야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임업 분야 교육을 이수하면 ‘임업후계자 요건의 기준’ 중 하나인 교육이수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고, 임업후계자로 선발된 후 3년 이내에 이수해야 하는 교육실적도 인정받을 수 있어 전남지역 임업후계자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교육은 예비 임업후계자, 귀산촌 예정자 및 신규 임업인 등 임업소득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 모집은 22일까지 선착순 30명으로 제한해 이뤄진다.
원활한 교육 운영을 위해 교육비는 5만 원이며 신청서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남산림자원연구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득실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임업시험과장은 “전남으로의 귀산촌을 바라는 미래 임업인 육성을 위해 이론교육에 그치지 않고, 현장실습과 농가 견학을 통해 임업 현장에서 필요한 노하우와 품목별 재배기술 전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산림복지팀 061-338-4251
/전남=송준표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