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9.20(목) 16:21
광주시교육청, 기술직 직무연수 실시

나의 공직에서 윤리적 딜레마 해결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7월 03일(화) 14:18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6월 28일(목)~29일(금) 더케이 지리산 가족호텔에서 시교육청 기술직 직원 6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기술직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최근 창의 융합형 교육과정 혁신에 대한 교육공간 구축 문제들이 대두되면서 시설 분야에서도 창의성 교육을 위한 학교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시교육청 교육시설과 주관으로 실시했다.
연수에 함께한 시교육청 오승현 부교육감은 “창의 인성 교육 요소를 학교 환경에 적용하기 위해선 직원들의 지속적인 성장학습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역량강화는 학생들의 학습 및 신체활동에 보다 양질의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교육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시설로서의 입지성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 부교육감은 또한 “교육시설과는 앞으로도 교육시설 관련 전문 부서로서 위상에 맞는 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환경에 적합한 창의성 교육을 위한 교육 시설을 보급함으로써 학생의 삶을 가꾸는 미래교육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선 청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투명행정으로 청렴을 실천하는 조직 문화 확산을 위해 ‘나의 공직에서 윤리적 딜레마 해결’을 주제로 청렴교육도 실시했다. 교육은 국민권익위 전 청렴강사인 김정애 사무관이 담당했다.
/광주=김용대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