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10.16(화) 15:46
곡성군, “식사는 천천히~ 발걸음은 빠르게~”

곡성군, 건강지도자 걷기체험 선진지 견학 참가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7월 08일(일) 13:25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5일 곡성군 건강지도자, 마을지도자, 건강팔팔마을동우회 회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순군 만연산 생태숲길에서 오감연결길까지 걷기체험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체험은 신체활동을 생활화함과 동시에 타 시·군의 우수한 걷기 길을 체험함으로써 우리군 걷기 길 조성에 직접 참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숲과 호수가 있는 화순군 만연산의 생태숲길~오감연결길을 직접 걸어보고, 세계문화유산 운주사의 천불천탑, 와불도 관람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건강지도자 회원들은 평소에도 꾸준히 마을주민들에게 걷기 지도를 하고 건강생활을 몸소 실천했다.
한 참여자는 “일상을 벗어나 소나무와 편백숲이 어우러진 치유의 숲을 걸으면서 스트레스는 날려 보낼 수 있었다”며 “오늘 걸었던 길의 기운을 받아 매일매일 행복한 꽃길만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영락 보건의료원장은 “건강을 위해서는 식사는 천천히 하고 걸음은 빨리 걷는 게 중요하다”며 “곡성군은 어르신들에게 하체근육강화운동 및 단백질 영양섭취를 동시에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건강100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이 건강을 잃지 않도록 건강증진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혔다.
/곡성=오기범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