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11.13(화) 15:49
내 안에 숨어있는 리더십이 보여요

전라남도학생교육원 제4기 초등학생 인성 리더십과정 운영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7월 08일(일) 16:28
전라남도학생교육원(원장 김영형)은 2018년 7월 3일부터 6일까지 나주, 보성, 장흥, 장성 관내 초등학생 6학년 82명을 대상으로 제4기 초등학생 인성 리더십과정을 운영하였다.
‘내 안의 리더십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초등 인성리더십 과정은 ‘나와 리더십의 만남’, ‘팀빌딩’과 ‘명량리더십 체험!’, ‘도전! 리더십’, ‘리더십 비전 선언’과 같은 활동을 통한 자기리더십·섬김리더십의 인식과 경험을 강조하였다.
특히, 이번 4기 리더십과정에서는 리더란 무엇인가? 의견나누기 활동을 통해 내 안의 리더십을 발견해내는 문제해결활동을 강조하였다. 나와 리더십의 만남은 4개의 분임활동으로 상대방을 끝까지 배려하는 길 안내하기 활동과 리더의 조건과 자질 탐색, 민주적 절차를 통한 자치활동 분임장 선출 활동을 실시하였다.
나와 리더십의 만남 활동을 마친 한 학생은 “리더십을 가질 수 있는 조건에 대해 탐구하고 내 안의 리더십을 발견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특히, 민주적인 방법으로 분임장을 선출하는 과정에서 학생회 활동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교에 대한 주인의식을 길러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초등학생 인성 리더십과정은 지금까지 여수 외 13개 지역의 초등학교 6학년 학생 316명이 참여하였으며 앞으로 3회의 과정을 남겨두고 있다. 초등 리더십과정은 학생 스스로가 역할을 분담하여 실천해 나가는 학생 자치 문화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정중헌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