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9.20(목) 16:21
강진, 남포놀장’임시 휴장 후 9월 재개장

성황리 임시 개장 마무리, 생태공원과 연계한 문화 공간 마련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8월 03일(금) 16:10
사진설명) 강진만 생태공원의 주요 출입구 남포축구장 광장에 ‘사람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소통공간’조성을 위한‘남포놀장’ 전경.
강진만 생태공원의 주요 출입구 남포축구장 광장에 ‘사람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소통공간’조성을 위한‘남포놀장’이 지난 28일 시범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남포놀장은 무더위로 인해 8월 휴장 후 미비점을 보완 하는 등 더 나은 남포놀장 조성을 위하여 9월 15일 토요일 재개장할 한다.
군민은 물론, 청자축제 기간을 맞아 많은 관광객들이 강진만 생태공원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지는 남포놀장을 찾아 공연을 즐기며 문화 공간을 공유했다.
남포놀장은 현재 25팀의 장꾼 신청을 받아 구성되었으며, 지속적인 모집을 통하여 50팀의 셀러를 모집·운영할 계획으로 참여 방법은 현재 운영 중인 남포놀장 블로그, 홈페이지(https://namponoljang.modoo.at)를 통해서 신청 가능하다.
품목은 천연염색 물품 등 수공예품과 직접 재배한 단호박 쨈 농산물 가공품 등 직접만든 품목으로 한정하며, 주민 협동조합을 구성하여 주민 주도 방식으로 운영 시기는 남포놀장이 완전히 정착되기 전까지 유동적으로 운영될 계획으로 변동 사항은 SNS,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될 예정이다.
올해 11월 까지 강진만 생태공원의 상징물인 범선을 가리는 기존 건축물의 철거 및 리모델링하여 방문객 안내소 및 문화복합지원소 신설 등 사람들의 활발한 교류 소통공간 조성을 위한 장터 공간디자인 등을 수립하여 행사 시는 물론 평상시에도 지역민이 활용가능한 복합적인 창작교류 공간 조성 등 강진만 생태공원 주변환경을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다. 백남태 지역개발과장은 “남포놀장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김성복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