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9.20(목) 16:21
영광공공도서관, 초등학생 여름독서·토론교실 운영

인공지능의 발달과 우리의 미래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8월 03일(금) 16:44
영광공공도서관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4일간 관내 13개 학교 학생 26명이 참여하여 ‘인공지능의 발달과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독서·토론교실을 진행 하고 있다.
첫 날에는 학생들이 미리 읽어 온 주제도서(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 이야기)를 가지고 독서퀴즈로 가볍게 시작하여 빨강, 노랑, 초록의 세 가지 색깔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신호등 토론을 이어갔다. 또한 가제트 로봇팔 만들기 활동을 하고 이를 이용하여 모둠별로 공을 옮겨 담는 게임도 하고, 친구와 머리를 맞대고 K-NEX 키트를 활용하여 친구들에게 다양한 로봇을 선보이는 등 창의적인 활동을 이어나갔다.
독서교실 셋째 날에는 ‘어린이도 앱 개발자가 되어 회사를 운영해도 된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찬반토론을 진행하였다. 토론에 앞서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며 토론주제에 대해 깊게 고민한 다음 자신의 생각을 잘 정리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요즘 우리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인공지능의 빛과 그림자에 대해 알아보고, 인간이 인공지능에게 지배당하지 않고 인간의 가치를 끝까지 지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독서·토론교실 수업은 오는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마지막 날에는 전라남도교육감상 등 우수학생 6명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영광=서종민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