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9.20(목) 16:21
‘스트레스 팡팡 & 학교적응 UP’

영암Wee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08월 03일(금) 16:49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 임)은 7월 23일(월)부터 8월 24일(금)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적응력 및 자존감 향상을 위한 ‘늘품’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스트레스 팡팡, 학교적응 UP)을 운영하고 있다.
‘스트레스 팡팡’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14명, 중·고등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이틀 동안 4회기로 진행하였으며, 영화치료, 포세라츠, 목공예체함활동을 통해 또래관계 증진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아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운영하였다.
또한 ‘학교적응 UP’ 프로그램은 학업중단 및 장기결석 학생, 정서적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내방상담 및 가정방문을 통하여 방학기간 동안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도모할 목적으로 운영하였다.
‘늘품’ 여름방학프로그램에 참여한 ○○중 박○○학생은 “목공예작품으로 독서대를 만드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뿌듯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함께 협력하고 배려하는 시간을 통해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나 임 교육장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늘품’ 프로그램이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로 하여금 건강하고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영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요구자를 기다리는 수동적인 서비스가 아니라, 상담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갈 수 있는 적극적인 서비스로 운영될 것이다.”고 말했다.
/영암=양민수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