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11.15(목) 15:58
클래식과 함께하는 매천 황현의 구례사랑

구례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매천 황현 선생 그림책 콘서트 운영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11월 08일(목) 12:28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지난 7일 원촌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개교(원촌초, 중동초)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로 찾아가는 매천 황현 선생 바로 알기 그림책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 공연은 구례 관내 유·초·중학생 700여 명을 대상으로 12월 6일까지 총 6회 운영될 예정으로 구례교육지원청 역점과제인 ‘독서의 생활화’와 특색교육활동 ‘구례사랑 3+운동’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여러 가지 그림책과 영상, 클래식 연주, 샌드아트 등이 융합된 공연으로서 일부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구례교육지원청에서 제작·보급한 ‘매천 황현’ 그림책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감상하고 독서골든벨 퀴즈를 운영해 학생들이 구례를 빛낸 인물에 대해 알고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도록 했다.
구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그림책 콘서트를 통해 문화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구례의 학생들이 융합예술공연을 경험하고 책과 친근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구례교육지원청은 올해 평생 독서통장을 제작하여 초·중학교에 보급하고 작가와의 만남, 구례사랑 문학기행, 매천 황현 선생 그림책 콘서트 등을 운영하여 독서의 생활화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구례=최상봉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