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11.15(목) 15:58
장성중앙초 학부모님들! 자녀와 함께 백양사 문화체험 다녀왔어요!

- 자율무지개학교 장성중앙교육가족 문화체험 행사 실시 -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11월 08일(목) 13:49
장성중앙초(강대영교장)는 지난 5일 학부모 35명, 3학년학생 71명, 교원 5명 등 총 1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성백양사로 단풍놀이 체험을 다녀왔다. 이날 행사는 자율무지개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희망자를 신청 받아 추진한 행사로 학부모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자율무지개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가족의 참여와 소통을 통한 미래지향적 배움의 공동체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가족은 아름다운 애기단풍으로 물든 백양사 약사암 산행을 하며 평소 나누지 못한 학생들의 교육에 대해 토의했고 산행 후 함께 식사를 하며 학교 교육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특히 전국적으로 유명한 지역행사인 ‘백양사 단풍축제’와 연계함으로써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으며 학교는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적극적으로 수렴할 수 있었다.
또한 장성중앙교육가족은 장성교육지원청 특색사업인 ‘내 고장 순례활동’과 연계한 3학년 현장체험학습을 참관하며 교사와 자연스러운 상담, 교육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날 백양사 문화체험에 참석한 정○○ 학부모님은 “우리가 사는 고장에 학부모님들이 서로 마주하고 정을 느끼고 서로 또래 아이들의 이야기도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뜻깊은 행사였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박○○ 학부모님은 “이렇게 가까운 백양사 단풍을 지척에 두고도 그동안 사는 것이 바빠 와보지도 못했는데 이번 문화체험을 통해 아름다운 단풍을 보니 절로 힐링이 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대영 교장은 이번 “문화체험을 통해 장성중앙초 교육에 많은 도움을 주시는 학부모님들께 조금이나마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여 소통하는 시간이 되게 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을 위한 더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를 마련하여 교육공동체가 서로 소통함으로써 학생들의 교육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장성=최종복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