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11.15(목) 15:58
득량남초, 사랑 나눔 바자회 성황리 개최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8년 11월 08일(목) 13:50
11월 7일, 보성군 득량남초등학교(교장 백우현) 득량관에서는 학생 꿈두레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바자회가 열렸다. 득량남초 바자회는 절약하는 생활태도 형성 및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8년째인 바자회는 꿈자리 모임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기획·추진·실행한다. 올해도 6개의 부스(의류, 문구, 샌드위치, 분식, 음료, 립밤만들기 체험)가 선정되어 간판 제작, 물품선정, 홍보활동 등을 하며 적극적 참여하였다. 특히 올해는 환경보호를 위해, 음료수를 파는 학생들이 플라스틱컵과 빨대를 제공하지 않고, 텀블러에만 음료를 판매하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초등학교 학생들의 나눔의 현장에 동참하고 싶은 유치원 학생들이 선생님과 함께 솜사탕을 만들어 판매하여 주목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학부모는 “매년 학생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하는데, 학생들의 이웃에 대한 따뜻한 마음과 함께, 환경의식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우현 교장은 "바자회를 통해 학생들의 나눔과 환경에 대한 인식이 성장함을 느끼며, 앞으로도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은 12월 중 지역노인시설 봉사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며, 남은 옷과 물건은 기부단체를 통해 기증될 예정이다./보성=박종락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