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04.25(목) 16:24
구례청 Wee센터 『비.우.기』,『Wee Go』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9년 01월 22일(화) 12:23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 Wee센터는 17일(목)~18일(금)에 2018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 결과 심리적 위기에 놓인 중학생 8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프로그램 『비.우.기』를 실시했다.
『비.우.기』는 ‘비밀스런 우리들의 기분’의 줄임말로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부정적인 생각을 비워내자는 의미이다. 우울한 기분으로부터 벗어나 긍정적인 사고로 전환할 수 있도록 긍정심리학에 기반을 둔 푸드테라피(음식치료)&플라워테라피(꽃치료)로 집단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나 이런 사람이야’, ‘내 마음을 표현해볼게’, ‘나는 감정의 조련사’, ‘나에게 사랑을 표현해보기’ 라는 주제로 스스로 손을 움직이며 시각, 청각, 미각, 후각을 활용할 수 있는 요리치료와 꽃치료를 매개로 활용하여 둔화되어있던 감각을 되살리며 프로그램의 참여도를 높였고, 긍정적인 사고 전환과 평소에 느껴보지 못했던 나의 감정 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자아존중감을 향상시켰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은 자신이 치유가 되는 느낌을 받아 좋다고 말하였으며 구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겨울방학 프로그램 비.우.기를 시작으로 특색사업인 가정방문 상담 『Wee Go(Wee센터가 간다)』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구례=최상봉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