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03.21(목) 16:08
학교폭력 NO! 자살 NO! 흡연 NO! 우리가 지켜야할 행복한 학교

구례교육지원청 2019. 신학기 학교폭력 및 자살예방, 금연 캠페인 실시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9년 03월 13일(수) 16:05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지난 12일 구례군청, 구례경찰서, 지역 시민사회단체, 관내학교 학생회 임원들과 함께 구례북초등학교, 구례여자중학교, 구례고등학교 정문에서 신학기 학교폭력 및 자살예방, 흡연 예방 및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관내 기관 및 시민단체, 학교가 함께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초·중·고등학교의 학생 특성을 반영하여 구례북초등학교에서는 학교폭력예방을 구례여중에서는 자살예방중심의 생명존중을 구례고등학교에서는 흡연 예방 및 금연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다.
캠페인에 참석한 구례여중 김○○ 학생은“얼마 전 뉴스에서 학생 2명이 자살하였다는 말을 전해 듣고 마음이 아팠는데 오늘 교육지원청에서 자살 예방 캠페인을 하고, 또 ‘나의 작은 관심, 친구에게 희망을 …’ 이라는 문구가 있는 초코파이를 나누어 주어 새로운 감동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교육지원청은 2019학년도에는 회복적 생활지도 중심의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생활지도로 생활지도 패러다임에 변화를 주어 운영할 계획이다.
임윤덕 구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폭력 및 학교부적응 학생이 없도록 세심한 노력을 다 할 것이며, 회복적 생활지도 중심의 학생 생활지도로 구례교육지원청 관내 학교는 학교폭력과 자살 학생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구례=최상봉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