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03.21(목) 16:08
순천시보건소, 생활터 중심 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

건강한 시민의 삶을 위해 주민이 모이는 곳 어디든 운동 강사 파견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9년 03월 14일(목) 13:39
순천시보건소(소장 서용석)는 지난 3월 11일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상가시장(웃장, 역전장)과 동천수변공원(풍덕동 한신아파트 인근), 경로당, 보건진료소 등 34개소에 대하여 에어로빅, 난타, 노인체조, 근력 강화운동 등「2019년도 생활터 중심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주
2~3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건소에서는 그동안 읍면동을 중심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최종 대상 지역을 확정하였으며, 특히 이번 운동프로그램은 기존 경로당 위주의 운동교실에서 중·장년층 등 다양한 세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자와 대상지역을 확대하였다. 또한 올 해부터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연말에 신체활동 경연대회를 실시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시간을 갖기로 하여 시민들의 참여 열기를 높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어린이와 초·중·고등학교 비만예방 운동 및 만성질환자 건강 교실 등 전 세대별 신체활동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향·신대 건강생활지원센터, 보건지소·진료소 별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용석 순천시보건소장은 “운동의 필요성은 알지만 체계적인 실천이 어려운 현대사회 시민들이 생활터 가까이에서 운동을 쉽게 접해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추는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순천=박종락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