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05.20(월) 17:08
담양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비전 제시의 장 마련

담양리조트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워크숍 개최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9년 04월 23일(화) 12:41
담양군은 지난 19일 담양리조트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의식전환의 장을 마련하고자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생태도시 담양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지고자 위원회 위원, 실과소장, 지표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는 문태훈 위원장(환경부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의 ‘지속가능발전 목표의 의의와 이행전략’이란 주제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김병완 위원장(담양군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이 좌장이 돼 담양군의 지속가능한 발전목표(D-SDGS)지표 평가 결과 발표, 각 분과 위원장의 분과별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기조강연을 한 문태훈 위원장은 “담양군은 군 단위 최초로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개발하는 등 선구적인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으며, 타 지자체의 롤모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만큼 담양군 지속가능발전위원회가 앞으로 담양의 발전에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병완 위원장은 “담양군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의 66개 지표 평가를 통하여 담양군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군 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위원님과 군 관계공무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담양천년선언문에 표명한 것처럼 환경과 함께 발전시켜나가는 지속가능한 성장만이 담양군의 발전을 위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이를 위해 위원회 및 700여 공직자, 그리고 담양군이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역량을 모아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담양=최영상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