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05.20(월) 17:08
광주-서울시 도시철도 건설 기술·정보 교류한다

광주도철 2호선 건설 앞두고 업무협약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9년 04월 23일(화) 16:31
광주시와 서울시가 도시철도 건설과 관련해 기술과 정보 등을 교류한다.
이용섭 광주시장과 박원순 서울시장은 23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 도시철도 50주년 기념행사에서 ‘도시철도 건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시철도 건설 기술 등을 교류하는 데 협력키로 했다.
양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도시철도건설 매커니즘 연구에 관한 기술과 노하우 상호 교환 ▲인적 자원의 교류 및 교육 ▲도시철도 건설사업 홍보 ▲시정 현안 조력 ▲국내외 자료조사 공유 ▲시책사업 지원 협조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 시는 또 상대 시의 임직원을 상담역 또는 자문역으로 위촉할 수 있도록 했다.
광주시와 서울시 간 협약 체결로 양 시가 보유하고 있는 도시철도 역량과 자원을 상호 교류할 수 있어 최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광주시와 서울시가 그동안 축적해온 도시철도 건설 기술과 노하우를 상호 교환하고 인적 자원의 교류를 통해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성과 편의를 높여나갈 것이다"며 "서울도시철도의 축적된 기술과 경험이 광주의 도시철도 2호선을 안전하고 편리한 명품 도시철도로 건설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 1단계 구간 착공을 위해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등을 상대로 총사업비 협의와 사업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를 밟고 있다.
/이형진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