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영광 천일염?갯벌축제 개최

「칠산바다에 풍덩! 천일염 갯벌 추억여행」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7년 09월 13일(수) 13:50
영광군 염산면 백바위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제8회 영광 천일염?갯벌축제가 오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대향연이 펼쳐진다.
세계 5대 갯벌 중의 하나이며, 우리나라 3대 어장인 칠산 앞바다를 배경으로 백바위해수욕장에서 갯벌풋살 등 갯벌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칠산바다에 풍덩! 천일염 갯벌 추억여행」이란 주제로 추진되며, 염산면이라는 지역명칭에서 엿볼 수 있듯 지역특산품인 천일염을 축제와 연계하여 홍보효과와 지역민의 소득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축제 장소인 두우리는 세계5대 갯벌로 선정된 서해안 갯벌 중 게르마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타 지역의 갯벌과 달리 계절적 변화에 따라 겨울이면 파도에 쓸려갔다가 봄에 다시 새롭게 갯벌이 생성되는 등 독특하고 신기한 청정갯벌로 널리 알려져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갯벌풋살, 뻘배타기, 갯벌씨름ㆍ기마전ㆍ닭싸움, 염전체험, 머드킹 콘테스트, 갯벌보물찾기, 조개잡기, 장어잡기 등이 있으며, 참여자들에게 행운 찬스는 물론 제1회 영광 전국이주 여성 합창가요제와 영광예술단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했다.
강복규 추진위원장은 “이색적인 축제가 되도록 위원회가 한 몸이 되어 많은 준비를 했으니, 가족여행을 원하신다면 영광 천일염?갯벌축제에 참여하셔서 좋은 추억 만들고 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영광=서종민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이 기사는 남도투데이 홈페이지(http://www.남도투데이.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