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매실 동계전정’현장교육 실시

- 전정으로 키 낮은 과원 조성하여 노동력절감 및 고품질 매실생산 -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2017년 11월 13일(월) 12:13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고품질 과실을 생산하기 위해 지난 9일 곡성읍 매실작목반원을 대상으로 매실 동계전정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곡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과수 전정기술지원단은 이 지역 주요과수인 매실의 동계전정 시기에 맞추어 관내 과수농장에서 전정요령과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갈색날개매미충과 복숭아씨살이좀벌 등 돌발해충 방제방법에 대한 현장교육을 진행했다.
매실 동계전정 현장교육은 곡성읍을 시작으로 읍면 작목반별로 이달 말까지 해당지역을 순회하며 진행하고 매실뿐만 아니라 최근 전남지역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플럼코트에 대한 동계전정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정규환 기술보급과장은 “매실은 추위가 오기 전에 감은 이른 봄에 동계전정을 하여야 하고 전정을 통해서 햇볕과 공기를 잘 통하게 해주어 착과가 가능한 결과지와 꽃눈을 많이 확보해 생산량을 늘리고 수고를 낮추게 하여 일손도 덜 수 있다.”며, “고온기의 병해충 예방을 위하여 매실은 전정을 하고 나서 12월 중 기계유제나 또는 2월 중 석회유황합제로 동계방제를 꼭 실시해야한다.”고 당부했다.동계전정 현장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곡성군 농업인은 이달 중으로 해당 읍․면 매실작목반이나 농업기술센터 과수특작팀(☎360-7363)으로 연락하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곡성=오기범기자
남도투데이 namdo2030@naver.com
이 기사는 남도투데이 홈페이지(http://www.남도투데이.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